▲ 대학브랜드평판지수(2017년 7월 기준)

[U's Line 박병수 기자]대학브랜드 빅데이터 평판 분석결과(2017년 7월분) 1위 서울대, 2위 연세대, 3위 중앙대로 나타났다.

최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들이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한 결과 대학교 브랜드평판 10위내 대학은 1위 서울대를 비롯해 연세대, 중앙대, 고려대, 한양대, 경희대, 부산대, 건국대, 동국대, 이화여대 순으로 조사됐다.

이어 11~20위 대학은 성균관대, 성신여대, 가천대, 인하대, 명지대, 세종대, 경북대, 한국외대, 단국대, 서울여대이었으며, 21~30위까지 대학은 서강대, 아주대, 국민대, KAIST, 경기대, 전남대, 충남대, 숭실대, 전북대, 대구대 순이었다.

특히, 30위내 대학중 지방에 소재한 대학은 6개 포함에 그쳐, 지방대에 대한 선호도가 떨어져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번 대학브랜드평판 분석은 2017년 6월 12일부터 2017년 7월 1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71,813,649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눠서 진행됐다. 대학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됐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정·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통해 측정되고 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2017년 7월 대학교 브랜드 분석결과, 서울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앞으로 4년제 대학 브랜드뿐만 아니라 전문대학, 직업학교, 사이버대학, 평생교육원등 다양한 교육기관 카테고리로 세분화해 평판도를 발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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