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오소혜 기자] 고려대가 실질적인 투자 네트워킹 통해 성공적인 안착 돕는 스타트업 데모데이 ’츄츄데이(CHOO CHOO DAY)’를 개최했다.

고려대학교는 지난 18일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경영대학이 주최하고 스타트업 연구원이 주관한 ’2017 츄츄데이(CHOO CHOO DAY)’가 경영본관 2층에서 열렸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츄츄데이는 경영대학 스타트업 인큐베이션 플랫폼 ‘KUBS 스타트업 스테이션(Startup Station)’의 데모데이로, 6개월 간 진행된 스타트업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의 마지막 행사다.

이날 행사는 벤처캐피탈, 엑셀러레이터, 엔젤투자자 등 관계자와 예비 창업가들 150여명의 열기로 가득찼다.

이번 츄츄데이에 참가한 입주팀은 ①대학생 대상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를 제공하는 ‘레드로켓’ ②셀럽(celebrity)을 활용한 마켓 플레이스 ‘트렌디스트’ ③영유아를 위한1:1 맞춤형 방문 교육 서비스 ‘키돕’ ④강의 제공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재능 공유 플랫폼 ‘탈잉’ ⑤동영상 편집 도구를 제공하는 ‘블로거’ ⑥국내 이모티콘의 글로벌화를 추진하는 ‘아트릿지’ ⑦주얼리 디자이너를 위한 3D 프린팅 기술 기반 생산 및 판매 플랫폼 ‘캔바스’ 등 7개 기업이다. 7개 스타트업은 10분의 공개 기업설명회(IR)와 부스를 통해 그 동안 개발한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영대학 스타트업 연구원에 입주한 기업들은 ‘2016 스타트업 익스프레스(Startup Express)’를 통해 10:1이 넘는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치열한 경쟁을 통해 선발된 팀들이다. 팀 별 1백만 원에서 5백만 원의 운영 비용이 지급됐으며 경영본관 2층 일진창업지원센터의 사무 공간과 네트워킹과 홍보·마케팅 서비스 등을 무료로 지원받았다.

뿐만 아니라 경영대학과 MOU를 체결하고 있는 △김앤장 법률사무소 △삼일회계법인 △아마존웹서비스 △Y 크라우딩펀딩 등을 통해 스타트업을 시작하고 운영하는 데 실질적인 지원을 받기도 했다.

입주한 6개월의 기간 동안 벤처캐피탈, 엔젤투자자 등 전문가들의 5차례의 중간평가와 멘토링 등 수행 성과를 점검하며 츄츄데이를 준비했다.

이번 츄츄데이의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한 블로거(Vlogr)의 이태준 대표는 “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우리의 비즈니스를 더욱 구체화하고 투자를 실질적으로 유치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고민을 할 수 있었다”며 “열심히 준비한만큼 좋은 결과가 있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