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우주인 고산 씨, 부산대서 창업 세미나

기사승인 2017.02.02  09:38:33

공유
default_news_ad1

[U's Line 오소혜 기자] “달을 향해 꿈을 쏜 우주인 도전자의 CEO 창업 변신기”

부산대학교는 오는 3일 부산대 CK-I 사업단인 「동남권 기계기반 융합부품소재 창의인재양성 사업단」이 ‘한국 최초의 우주인’에 선발됐던 (주)에이팀벤처스/(사)타이드 인스티튜트의 고산 대표를 초청, 부산대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오후 3시 30분부터 약 3시간에 걸쳐 창업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지난 1일 밝혔다.

고 대표는 지난 2006년 3만6000여 명의 경쟁자를 물리치고 한국인으로는 처음 우주인 후보에 뽑혀 러시아 가가린우주인훈련센터(GCTC)에서 실전 훈련을 받은 바 있다.

현재 그는 과학기술 기반의 창업지원 플랫폼인 비영리기관 ‘(사)타이드 인스티튜트’의 대표이면서, 직접 3차원(3D) 프린터 생산업체인 ‘(주)에이팀벤처스’를 창업하기도 했다. 


청년창업을 지원하는 비영리기관의 운영자인 고 대표는 이번에 부산대 CK사업단이 진행하는 창업스쿨에 초청돼 세미나에서 자신의 창업과 도전에 대한 경험을 들려줄 계획이다. 이번 초청 세미나에서는 국내 3D 프린터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고 대표를 비롯해 김진범 CTO(최고기술경영자), 민홍준 Creative Director(기획총괄관리자)의 도전과 창업에 대한 강연도 함께 진행된다.

고 대표는 한국 최초의 우주인 도전부터 3D 프린터 업체 창업까지 이어진 자신의 경험을 ‘Shoot for the Moon!(달을 향해 쏴라!)’이라는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김진범 CTO는 세계적으로 붐을 일으키고 있는 ‘메이커 운동’*의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오픈소스 하드웨어’에 관한 내용을, 또 민홍준 Creative Director는 ‘구성원이 바라본 스타트업과 스타트업이 바라는 구성원’이라는 제목으로 각각 강연할 예정이다.

* 메이커 운동(Maker Movement): 아이디어를 자신의 힘으로 직접 구현하고 네트워크를 통해 프로세스와 노하우를 공유·확산시켜 나가는 메이커들의 문화

고종수 부산대CK사업단 부단장(기계공학부 교수)은 “빡빡한 일정으로 외부 강연이 매우 힘든 상황임에도 부산의 젊은 창업인재들을 위해 흔쾌히 시간을 내준 고산 대표에게 감사하다”며 “이번 세미나는 우리나라 최초의 우주인 후보가 국가로부터 받은 지원을 다시 우리 사회에 환원하기 위한 방안으로 시작한 비영리기관
·벤처 사업가로서의 왕성한 활동, 그간의 경험 등을 미래를 꿈꾸는 우리 청년들에게 들려주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이날 세미나와 함께, 부산대 CK사업단과 (주)에이팀벤처스는 3D 프린터를 기반으로 하는 ‘메이커 운동’의 지속적인 발전과 학생 창업지원을 위한 기본업무협약(MOU)도 체결할 계획이다.

오소혜 기자 sohye@usline.kr

<저작권자 © Usline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