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왕진화 기자] 대구한의대가 인성을 겸비한 인재 양성과 인문학 분야 학술연구 발전을 위한 협력 체제를 구축키로 했다.

대구한의대학교는 지난 28일 경북 안동 한국국학진흥원 회의실에서 한국국학진흥원(원장 이용두)과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전통문화와 인성교육 연수에 대한 상호 협력 및 지원 △인문학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및 연구인력 교류 △국학 자료와 출판물, 학술DB 등 학술정보에 대한 상호 교류 △전시 및 전통문화 콘텐츠에 대한 공동개발 및 상호 교류 △기관 시설물의 상호 이용 협조 △기타 상호 발전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변창훈 대구한의대 총장은 “한국국학진흥원과의 협약을 통해, 인성을 겸비한 인재 양성과 인문학적 소양이 스며든 차별화된 교육과정 운영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변 총장, 김문섭 교학처장, 조성제 대외협력처장, 김종철 인성교육센터장과 이용두 한국국학진흥원 원장, 김종석 기획조정실장, 김미영 연구부장, 오용원 자료부장, 안효종 연수부장, 김자현 사무국장 등이 참석해 두 기관의 협력과 지원을 다짐했다.

한편, 협약식 이후 변정환 대구한의대 명예총장은 한국국학진흥원 연구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대자연과 건강’이란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