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물품 매입 후 원가보다 비싸게 판매…"전통이다" 해명

 

▲ 사진 강릉원주대

[U's Line 이경희 기자] 강릉원주대 총학생회가 학교 축제에 쓰이는 각종 물품과 주류 등을 싸게 매입해 학생들에게 몇 배 이상으로 부풀려 팔아 1천800만 원이 넘는 차익을 챙긴 것으로 드러났다.

이와 관련해 총학생회 측은 "전통이다"는 해명을 해 논란이 커지고 있다.

27일 대학가에 따르면 지난 5월 25∼27일 열린 축제를 주관한 총학생회는 축제에 필요한 각종 물품과 주류 등을 매입 후 학과에 판매했다.

이 과정에서 총학생회는 8만 원에 사들인 몽골 텐트를 28만 원에, 800원짜리 소주는 1천100원, 1천100원짜리 맥주는 1천500원에 파는 등 물품을 매입 원가보다 비싸게 팔았다. 이 같은 방법으로 남긴 차액은 1천857만5천900원에 달했다.

주류는 지불한 돈을 현금으로 돌려받는 페이백으로 차익을 만든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사실은 단과대학 회장들이 총학생회 비리 의혹을 제기하면서 밝혀졌다.

그런데도 총학생회 측은 지난 26일 이와 관련한 설명회에서 "매년 관례로 해오던 전통이다"는 해명으로 논란을 키웠다. 이에 총대의원회는 29일 대의원총회를 소집해 총대의원회의 성명서 발표와 총학생회장 해임안, 학생회칙 개정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총대의원회 측은 "총학생회에 대한 특별감사를 진행해 비리와 남은 의혹을 전부 밝혀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학생들은 총학생회장 등을 경찰에 고소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