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유스라인 디지털국] 경남 진주 문산읍 상문리소대 사립 한국국제대학교가 스포츠 특화대학으로 거듭나고자 대학명칭을 경남체육대학교로 변경을 추진한다.

경남체육대학교(가칭)가 특성화 계획대로 이루어진다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응하는 글로벌 스포츠 인재와 우수한 경기인 양성 등 대학스포츠의 건전한 육성과 발전은 물론 지역의 체육발전과 경제 등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대학은 두 차례 대학평의원회 회의를 거쳐 11일 가칭 '경남체육대학교 추진위원회 발족과 교명변경 추진'을 확정했다고 13일 밝혔다.

교명 변경안으로는 '경남체육대학교'와 '경남체육과학대학교', '경남체육산업대학교' 등이 거론됐으나 경남체육대학교로 최종 낙점됐다.

이 대학 관계자는 "총동창회와 총학생회, 교직원은 환영하는 분위기로 대학이 현재의 위기상황에서 벗어나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지역민의 따뜻한 관심과 지지를 호소하며, 9월중으로 추가적인 절차를 마친 후 교육부에 교명변경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국제대학교 학교법인은 지방체육 육성과 진흥을 위해 체육진흥단을 발족시켰다.

이 대학은 체육특성화 대학을 위해 2021학년도에 신설된 경기지도학과, 스포츠재활운동학과 등 548명을 모집하고, 수시모집 원서 접수기간은 오는 23일부터 28일까지다.

한국국제대학교는 옛 진주실업전문대학에서 4년제로 되면서 교명이 바뀌었고, 다시 변경을 추진한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