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보편적 관점 '유튜브교육방송' 추천
►연세대가 국정농단 총장을 선임했습니다. 이에 대해 <유튜브교육방송>이 심층취재 기획보도를 마련했습니다. 클릭  https://www.youtube.com/watch?v=8ZedwWtj_lg

 

[U's Line 유스라인 디지털국] 대구한의대는 ㈔한국박물관협회가 주관하는 ‘2020년 사립 및 사립대학 박물관 예비 학예인력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한국박물관협회에서 올해 신규로 시작하는 이 사업은 사립 및 사립대학박물관 가운데 국립중앙박물관 학예사운영위원회가 인정한 경력인정대상기관을 대상으로 박물관 관련학과 졸업생 및 준학예사 시험 합격자이자 만 34세 이하인 지원인력을 선발해 인건비를 지원한다.

대구한의대는 학예사 자격증을 취득하고도 현장 경험이 부족한 예비 학예인력을 위해 박물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 참여 및 신규 프로그램 개발, 유물관리 등 실무를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박물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상설전시 및 특별전시와 관련해 기획 단계에서부터 참여시켜 전시프로그램을 개발해 흥미롭게 인문학을 접할 수 있다.

또 박물관에서 보관하고 있는 다양한 유물들에 대한 연구와 이를 관리하는 방법, 연구도서의 발간 등 현장경험 및 전문성 강화를 통해 학예사의 능력을 기를 수 있다.

박종현 박물관장은 “대구한의대 박물관은 전통과 현대가 만나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는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면서 “이번에 선발된 전문교육 인력을 활용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및 전시활동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