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충남도, 21개 지역대학 '도지사-대학 총장 간담회' 개최

기사승인 2020.01.10  00:21:21

공유
default_news_ad1

- 양승조 도지사 "지역인재 의무채용 합동 채용설명회 협조" 당부

▲ 9일 충남도청에서 양승조 지사와 도 관계 공무원, 도 소재 21개 대학 총장 및 부총장 등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도지사-대학총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 : 충남도>

[U's Line 유스라인 박수연 기자] 충남도가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의무채용 확대를 골자로 한 혁신도시법 개정에 따라 관련 내용을 도민에게 알리고자 추진하는 충청권 합동 채용설명회에 대해 지역 대학의 협조를 당부했다.

충남도는 9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양승조 도지사와 도관계지 공무원, 도소재 21개 대학총장 및 부총장 등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자체와 대학간 소통과 협력을 다지고, 새해 덕담을 나누는 ‘도지사-대학 총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양 도지사는 “지난해 지역인재 의무채용 확대를 위한 혁신도시법이 개정돼 충청권 51개 공공기관은 지역대학 또는 고교를 졸업한 인재를 30% 이상 채용해야 한다”며 “우리 지역 대학들에게 또 다른 기회가 열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양 도지사는 “올해 상반기 중 충남과 충북, 대전·세종 등 충청권 소재 대학과 공공기관 등에서 총 3회 충청권 합동 채용설명회를 열고, 지역인재 채용에 대해 범국민적 홍보를 진행할 것”이라며 각 대학의 많은 관심과 협력을 요청했다.

 

박수연 기자 usline513@usline.kr

<저작권자 © Usline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