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경대 ‘HUB9’ 대학 최대규모 기술융합형 공연예술 개최

기사승인 2019.12.05  23:37:30

공유
default_news_ad1

- 6일 서경대 본관 참가인원 275명 초대형 패션 갈라쇼

[U's Line 유스라인 박수연 기자] 국내 대학 주최로는 최대 규모 패션 갈라쇼 ‘HUB9’‘2019 HUB9 <DnYD(Dream n Youth Designer)’이 서경대에서 오는 6일에 열린다.

‘HUB9’은 대학가의 뷰티 1번지로 불리는 서경대의 역량이 그대로 드러나는 행사로 21세기 뷰티산업의 요람을 지향하는 뷰티 최고명문 서경대가 연출하는 전공·프로·아마추어간 융합된 모습이 구현된다.

서경대 공연예술학부(학부장 강신) 산하 무대패션전공(주임교수 박은정)이 주가 되어 모델연기전공, 무대기술전공, 연기전공, 연출전공 외에도 뮤지컬학과, 미용예술대학, 영화영상학과, 실용음악학과, 무용예술학과, 패션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융합전공(무대패션전공, 미용예술대학, 경영학부, 컴퓨터공학과, 화학생명공학과), 앙상블아르코, 더댄스스튜디오, eumcha1ld, 김오사마, 이하용 등 참가인원이 275명에 이른다.

IT·엔터테인먼트 전공자들이 참여해 디지털 기술을 매개로 각기 다른 학문분야들을 서로 연계하고 4차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기술융합형 e-performance artistica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HUB9’은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산업 통합형 공연예술 창의인재양성 프로그램에 선정된 행사다.

강신 공연예술학부장은 “무대패션전공이 주관하고 학교전체가 하나가 되어 협업하는 HUB9은 실용학풍이라는 확고한 학문적 정체성을 가지고 4차 산업혁명, 융복합 시대에 필요한 창의융합형 실용인재를 양성한다는 서경대의 교육목표에 걸맞게, 기술융합형 공연예술의 동향을 파악하고 향후 방향성을 전망하는 전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박수연 기자 usline513@usline.kr

<저작권자 © Usline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