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신성대, 국내외 102개 대학 참가한 ‘2019 공학페스티벌’서 우수상 등 4개상 수상

기사승인 2019.12.03  16:47:50

공유
default_news_ad1

[U's Line 유스라인 오소혜 기자] “못하는 게 없다” 신성대가 창의융합형 공학인재 양성에 앞장섰다.

신성대학교는 학생들이 지난달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2019 공학페스티벌’에서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 부문 우수상 등 4개의 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안았다고 2일 밝혔다.

산업통산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과 공학교육혁신협의회가 주관한 2019 공학페스티벌은 융복합·신산업을 견인할 공학인재를 양성하고 국가 산업을 이끄는 공학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국내외 102개 대학에서 1만 여명이 참여했다.

신성대는 드론산업안전과 인은렬 외 6명(지도교수 민승남)이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 부문에 ‘HOLOGRAM TRIPOD’를 출품해 우수상(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또한 화장품과학과 유진 외 4명(지도교수 김상민)이 출품한 ‘피부활성 천연 추출물의 Capsulation(Micro Needle Patch)을 이용한 기능성 화장품 개발’ 작품이 특별상(한국여성공학기술인협회장상)을 받았다.

이어서 드론공간정보과 남정모 외 3명(지도교수 김만식)은 드론축구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했으며, 자동차계열 김성민(지도교수 박영철)도 포트폴리오 부문에서 동상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에서 수상한 신성대 학생들은 대학내 공학기술교육혁신센터(센터장 박영철)의 창의융합형 공학인재 양성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참가하게 되었으며, 해당 센터에서는 미래 신(新)산업·지역기업 수요특화형 교육 등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박영철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대외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창의적이고 스마트한 공학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소혜 기자 sohye@usline.kr

<저작권자 © Usline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