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순천향대, 전국 52개 대학 '한국대학비교과교육협의회 창립 심포지움'

기사승인 2019.11.25  02:17:13

공유
default_news_ad1

[U's Line 유스라인] 순천향대(총장 서교일)가 22일 ‘한국대학비교과교육협의회 창립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전국 53개 대학의 비교과교육 담당 교직원 200여명이 참석해 미래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비교과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공감하고 대학 간 공유와 확산을 위한 취지에서 ‘대학교육의 혁신, 비교과로 디자인하다’는 주제로 열렸다.

이번 심포지엄에서 우수대학 사례발표로 ∆효과적인 교수-학습 비교과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사례(송영선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교수) ∆혁신, INNOVATION(고은희 순천향대 교수) ∆학부대학 FYE 학사연계 비교과 프로그램(정순현 성균관대 교수)의 발표가 이어졌다.

전국 4년제 대학교 비교과교육을 담당하는 부서의 협의체로 발족된 한국대학비교과협의회는 현재 46개 대학이 회원교로 가입하였으며, 협의회 창립을 위해 경기대, 건양대, 동국대(경주), 동신대, 순천대, 순천향대 등 7개 대학이 주축으로 준비해왔다.

한국대학비교과협의회 김정민 초대회장(순천향대 교수)은 “오랫동안 비교과센터에 몸담으면서 비교과활동을 통해 자퇴나 휴학을 생각했던 학생들이 대학생활에 활기를 얻고 적응해 나가는 모습을 보고 많이 뿌듯했다” 며 “많은 대학에서 비교과센터를 설립하고 운영하기 시작한 만큼 비교과에 대한 정의와 당위성을 정립해야 할 때가 된 것 같다. 협의회의 활동이 그 길을 열어줄 것이라 기대된다”고 말했다.

 

U's Line news@usline.kr

<저작권자 © Usline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