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화여대, ‘2019 베트남 중등과정 한국 사회교육 강화’ 연수회 개최

기사승인 2019.11.06  09:25:08

공유
default_news_ad1

[U's Line 유스라인 박수연 기자] "한국 사회교육 강의, 한국 문화 체험, 역사·문화 유적 시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

이화여자대학교(총장 김혜숙)는 11월 3일(일)부터 11월 9일(토)까지 열리는 ‘2019 베트남 중등학교 한국 사회교육 강화 연수회’의 개회식을 4일(월) 개최했다. 주베트남대한민국대사관이 주최하고 이화여자대학교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한국과 베트남의 미래지향 관계 발전을 취지로 베트남 중등교육 과정에서 한국에 관한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연수회에는 베트남 중등교육 현장 교사와 공무원 총 5인이 참가한다. 연수회는 크게 이론 강의, 한국 문화 체험, 역사·문화 유적 시찰, 산업 시찰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6박 7일의 일정 모두 한국에서 진행한다. 특히, 이번 연수회에서는 참가자들이 향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할 강의를 직접 구상하여 발표하는 현장 적용 방안 세미나 시간을 갖는다. 

참가자들은 한국의 역사, 경제, 한국과 베트남 양국의 관계에 대한 이화여대 교수들의 강의를 듣고, 이론을 실제 교육 현장에 적용하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더불어 서울 시내 고궁과 박물관 및 경주 불국사와 석굴암, 그리고 기업체 등을 찾아가 책에서는 배울 수 없는 생생한 한국에 대해 몸소 체험하게 된다.

7일(목)에는 참가자들은 직접 구상한 강의안을 발표하고 전문가와의 토론을 통해 강의안을 보완하여 본국으로 돌아가 한국에 관한 교육을 강화, 한-베 교류 증진과 후학 양성에 힘 쓸 예정이다. 

이화여대 한국학과 이해영 교수는 “이번 연수회는 강의뿐만 아니라 많은 체험을 통해 한국을 자연스럽게 체득하도록 하는 데 비중을 두었다”며 “한국과 베트남이 상호간의 문화와 언어를 이해하고 전달하는 데 있어 서로 의지하고 돕는 더욱 끈끈한 관계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수연 기자 usline513@usline.kr

<저작권자 © Usline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