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혁대 신임 목원대 총장 <사진제공 : 목원대>

[U's Line 유스라인 오소혜 기자]권혁대(60) 목원대 신임 총장이 4일 교내 채플에서 취임인사를 하고 공식업무에 들어갔다. 이날 취임인사는 외부인사 초청없이 구성원 대상으로만 진행됐다. 

권 총장은 "우리 목원대가 낡은 틀을 미련 없이 버리고 새 교육 가치를 바로 세워야 하는 시점이다"며 "수요자가 요구하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강의와 연구, 봉사, 산학협력, 상담을 재설계한 시스템을 개발하고 운영, 교육혁신대학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그는 구체적인 방안으로 입학절벽 위기 극복과 재정 안정성 확보, 성공적인 대학 평가, 대학 브랜드가치 제고 등 5대 핵심목표와 4대 핵심전략, 12대 실행과제 등을 제시했다.

그는 "대학이 어려운 게 사실이지만 이럴 때일수록 전 구성원이 화합해 새롭게 도약해야 한다"며 "위기를 기회로 전환시켜 3년 후 대학 기본역량진단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지금부터 준비하고 섬기는 마음으로 학교 정상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권 총장은 영남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경북대 대학원에서 경영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지난 1991년 목원대 교수로 부임한 후 기획처장, 산학협력단장, 교수협의회장, 교무처장을 거쳐 교학부총장을 역임했다. 임기는 오는 2022년 8월 말까지 4년간이다.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경영평가위원, 교육부 대학구조개혁평가 컨설팅위원회위원, 고용노동부 충남지방노동위원회 심판위원, 한국회계정보학회 회장 등을 지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