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유스라인 김하늬 기자]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이 취업희망 기업은 포털 기업인 네이버를 가장 선호했고, 남학생은 네이버, 여학생은 카카오를 꼽았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전국 4년제 대학에 재학 중인 재·휴학 남녀 대학생 1531명을 대상으로 시가총액 상위 100대 기업 고용브랜드를 조사한 결과, 네이버에 취업하고 싶다고 응답한 학생이 23.4%(복수 응답)로 가장 많았다. 네이버 다음으로는 카카오가 22.6%로 뒤를 이었고, CJ제일제당과 아모레퍼시픽, 삼성전자 등이 서열 5위 안에 들었다.

남학생의 경우 네이버를 꼽은 응답자가 19.6%로 가장 많았다. 이어 삼성전자(18.5%), 카카오(16.7%), SK하이닉스(16.4%), CJ제일제당(15.7%) 등의 순이었다. 반면, 여학생은 카카오를 선택한 학생이 26.7%로 가장 많았고, 네이버(26.1%), 아모레퍼시픽(20.6%), CJ제일제당(19.9%), LG생활건강(17.4%), 신세계(16.1%) 순이었다.

전공별로는 경상계열과 예체능계열 학생들은 네이버를 가장 취업하고 싶은 기업으로 꼽았지만, 이공계열 학생들은 삼성전자를 취업 희망 1위 기업으로 선택했다. 인문사회계열 전공자들은 카카오를 1위로 꼽아 전공별로 선호 기업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최근 직장인들이 워라밸을 위해 직원 복지제도가 우수한 기업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데, 취업을 앞둔 대학생들 역시 ‘복지제도와 근무환경’을 취업 선택의 최우선 항목으로 두는 경향이 뚜렷했다”며 “이어 연봉과 고용 안정성, 원하는 일을 할 수 있는지 여부, 기업 이미지 등으로 선호도를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