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유스라인 김하늬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신구)는 11일 세종대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 소속의 최선욱 취업지도관이 청년희망재단에서 개최한 전문가 멘토링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년희망재단은 청년 취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설립된 비영리 공익법인으로서 멘토링, 맞춤형 교육 등을 체계적으로 시행하여 많은 청년들에게 취업 성공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특강은 하반기에 실시되는 금융권 공채를 목표로 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확 달라진 하반기 금융권 채용 – 금융권 취업성공전략” 이라는 주제로 새롭게 실시되는 은행 채용기준을 중심으로 필기 전형, NCS 기반 채용, Blind 채용 대비와 새로운 자소서 작성 방법론 등 구체적인 실전 정보와 취업 준비 전략 등에 대하여 설명이 있었다.

특히, 장기간의 은행 근무 경력을 기반으로 현장감 넘치는 취업 준비전략을 제시하여 참가한 취업준비 청년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강의는 원격 수강을 위하여 Facebook을 통하여 실시간으로 중계되었으며, 한국정책방송(KTV)을 통하여 방송될 예정이다.

세종대 경영대학에서는 취업이 어렵다고 알려진 은행 등 금융권 취업 지원을 위해서 지난 5년간 매학기 마다 금융권 취업특강, 스터디그룹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매년 꾸준한 은행권 취업 실적을 거두고 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