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김하늬 기자] 고려대 세종캠퍼스가 세종시문화재단과 문화예술정책과 콘텐츠개발,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 추진하기로 했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와 (재)세종시문화재단은 지난 14일(월)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행정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안정오 세종부총장과 각 처장, 김갑년 세종교양교육원장 그리고 세종시문화재단 인병택 대표이사, 김혜옥 사무처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세종시의 우수한 문화예술정책과 콘텐츠를 개발하고 지역문화 활성화를 통해 세종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협력 분야는 ▷세종시 문화예술정책 및 콘텐츠 공동 개발 및 자문 ▷시민대상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공동 개발 ▷조치원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 프로그램 발굴 ▷지역문화예술행사 공동 기획 및 참여 ▷지역우수인재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협조 등이다.

안정오 고려대 세종부총장은 협약식에서 “고려대 세종캠퍼스가 (재)세종시문화재단과 함께 지역문화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다방면에서 적극 협력함으로써 우리지역이 세종시민은 물론 방문객들에게 풍부한 문화 콘텐츠를 자랑할 수 있는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에 인병택 세종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시의 문화예술정책 개발, 인재육성 등 세종캠퍼스와 함께 많을 일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상호협력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